한국금융인재개발원(이하 한금원)은 청소년 및 성인 니즈에 맞게 설계해 금융교육센터를 열었다고 11일 밝혔습니다.
금융교육센터에서 ▲금융교육A to Z ▲기업분석 초등과정(산업/재무제표/환경분석) ▲1타 강사에게 배우는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 ▲개인재무관리 초급과정 ▲슬기로운 금융생활 등에 대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.
이 교육들을 통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저축과 금융상품(채권/주식, 파생상품)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, 금융시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 이들 과정은 모두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제공됩니다.
동영상 이수 후 이해도를 점검하는 문제풀이까지 완료한 수강생에 한해 금융윤리인증센터에서 교육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. 금융교육센터는 한국금융인재개발원의 홈페이지와 금융윤리인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한금원 관계자는 "금융교육은 개인, 사회, 경제 전반에 걸쳐 중요하다"며 "개인이 재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, 빚을 줄이고, 저축 및 투자 결정을 올바르게 내리는 데 도움을 줄 것"이라고 말했습니다.
이어 "사기나 불공정한 금융 관행 등의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"이라며 "금융교육은 단순히 재정 관리 기술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 개인과 사회 전체의 경제적 건강과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"라고 강조했습니다.
